한국남동발전(주),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세대를 위한 ‘신바람 에너지스쿨’ 실시

기사승인 2020.10.16  13:15:29

공유
   

2020 한국남동발전(주)은 포스트코로나19 시대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미래세대교육인 ‘신바람 에너지스쿨’ 교육에 나섰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남동발전 외 6개의 전력그룹사에서 주최하는 신재생에너지 교육프로그램이다. 미래세대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제고 및 차세대 에너지리더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

코로나19 이후에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에 기초한 복합형 실시간 학습과 ar, vr 등 ict콘텐츠를 활용한 비방문형 현장탐색 프로그램이 보완되었다. 대면을 최소화하고 현장감을 증대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본 프로그램은 교육정보를 아카이브 형태의 사이트 개발을 통해 필요한 정보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자율 체험 및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 운영을 원하는 곳에는 현장방문형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신청 접수 중이며 교육운영은, 9월부터 12월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