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평소 아이돌보미서비스와 베이비시터 등의 돌봄시설로 진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42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무료교육 취지는 여성가족부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정의 이용시간과 이용 요금에 대한 정부지원 비율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육아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범위 확장을 돕기 위한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평생교육시대에 걸맞는 인재양성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교육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 /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 심리상담센터 취업 및 창업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아이돌보미서비스는 부모대신 아이의 양육과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로 아이돌봄서비스를 비롯한 육아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소개해 취업역량 향상을 계획하는 반면,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테링지도사자격증도 함께 교육해 많은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맘카페나 맘시터 등의 포털에선 시간제·단기베이비시터의 구인구직과 월급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베이비시터가 하는 일로 자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이나 집중력 높이는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의 자기개발 과정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엔 홈플러스문화센터나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와 같이 아이의 올바른 훈육방법과 부모교육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국제자격검정원 역시 관련된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여러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로는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방과후학교 강사로 방과후교실 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놀이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겐 관련분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춰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학령기 발달아동에게 영어관련 듣기, 말하기, 쓰기, 문법 등을 지도하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학습자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주도적 학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 또한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자격과정들은 누구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아볼 수 있어, 대학생과 취준생, 40대, 50대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은튀 후 이직이나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과 시니어층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관련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학습자들은 신생아(아기)돌보미와 장애인돌보미 등 다양한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