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규 에듀윌 대표, 교육 소외 현상 해소를 위한 ‘검정고시 수강권’ 지원 나서

기사승인 2020.10.24  00:24:05

공유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 활동 중 하나인 ‘검정고시 지원’에 또 한 번 나섰다. 이번에는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 330명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했다.

에듀윌은 지난 2009년 법무부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2년간 무직·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하고 있다. 올해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세트는 약 4억 원에 달하는 규모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환산금액은 총 30억 9천여만 원에 이른다.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식은 지난 4월 에듀윌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기증식에는 에듀윌 박명규 대표이사와 남영택 COO,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강호성 국장, 소년범죄예방팀 이성칠 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에듀윌 검정고시 강의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에듀윌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교육 소외 현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구체화 시킨 바 있다.

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7년 발족되었으며,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지원’ 외에도 매달 쌀을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눔’, 임직원 기부 활동인 ‘나눔펀드’사업,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 김치·연탄 봉사 등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에듀윌은 작년 7월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 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