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아동미술/노인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에 등록된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60여 과정을 100% 언택트시스템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많은 현대인들이 사회생활이나 학교생활 등 단체생활에서 스트레스나 불안 등으로 인해 우울증과 불면증, 강박증, 대인기피증 등 정신적인 문제를 겪고 있어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처럼 심리질환들은 정상적인 생활에 악영향을 끼쳐 여러가지 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이러한 심리질환을 바로잡기 위한 상담치료를 하는 심리상담사는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에 들어가는 비용과 취득 방법, 무료수강 방법을 찾는 구직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번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인강 전 과정은 100% 언택트 시스템으로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수강신청과 무료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준비에 대한 부담없이 무료수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과정 중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빈곤, 질병, 우울, 고독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노인들의 문제를 해소 하기 위해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성 있는 노인심리상담사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이다. 

특히 가장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미술 활동을 통해 실제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미술학, 심리학, 교육학, 아동학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많이 접목해서 다양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최근 수요가 큰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번 언택트 시스템 무료인강 지원은 선착순으로 정해진 정원이 마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취득 시 심리상담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소 등 다양한 교육기관 및 복지기관과 심리상담 관련, 온라인마케팅 관련 분야로 진출이 유리하다.

전문 직업능력 육성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해당 자격제도를 주관 및 관리하는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발급협회를 통해 발급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 

한편,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무료수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