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해 미래유망직종(직업)인 복지서비스분야로 진로 및 직업탐색을 하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문화복지사 자격증을 포함한 44종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하면 최대 3과정까지 전액지원대상자로 선정되어 강의수강 가능하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강의수강 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문답은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수강 취지는 기대수명이 늘면서 노년기의 건강생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으며,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관련 노인돌봄서비스 및 실버산업 관련 복지서비스직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에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활용가능하며, 취업준비생, 은퇴 후 재취업을 꿈꾸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직무능력의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 1급과 2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노인의 정서적, 인지적 문제를 찾아 해결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문화복지 확충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문화복지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인·노인 관련시설인 노인요양원과 재가복지센터에서 제공인력으로 활용가능해 취업경쟁력확보를 위해 요양보호사2급과 1급 시험을 통해 요양보호센터에서 장기요양보호사와 재가요양보호사(방문요양보호사)로 취업을 위해 많은 관심을 받는 과정 중 하나이다.

그 밖에도 성공적인 취업 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사회생활 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들도 교육 중에 있다.

이와 함께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가 취득 할 시 직무 능력 향상을 돕는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한국사지도사자격증은 방과후학교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과정이 개설 되어 있으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학원이나 문화센터와 같은 교육시설에서 강사로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모든 자격과정은 학력,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사랑카드, 문화누리카드 등 평생교육바우처와 국비지원 무료교육인 근로자·재직자·직장인·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유형 1유형·2유형, 효드림복지카드 이용자자라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교육원 홈페이지에선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