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티비, BJ 라이브 콘서트' 플랫폼 컨텐츠 판로 '개척'

기사승인 2020.11.21  02:26:02

공유
   

온라인 방송 플랫폼 팬더티비(팬더TV)의 새로운 컨텐츠 소식에 업계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팬더티비(팬더TV)는 이달 29일 온라인 플랫폼 최초로 BJ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대부분 BJ 개인이 영상을 촬영하여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여 플랫폼과 큰 연관성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팬더티비(팬더TV)는 플랫폼 차원에서 컨텐츠를 제공하고 해당 컨텐츠를 플랫폼 채널에 업로드하고 확산시켜 타 플랫폼과의 차별성은 물론 소속 BJ로 하여금 강한 소속감과 동기부여의 장을 열었다.

해당 관계자는 “본인이 시청하는 BJ가 콘서트 무대에서 노래하고 가진 끼를 발산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시청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행사이다” 라고 말했다. 총 22명의 BJ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연 방식으로 진행되어 1등에게는 500만원, 2등에게는 300만원, 3등에게는 200만원이 제공되며 라이브 콘서트 당일 발표된다.

실제 콘서트처럼 진행되며 행사는 팬더티비(팬더TV)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반영하여 해당 행사는 BJ들의 가까운 팬들에게 프리미엄 초대권 발송을 통한 비공개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이에 “본래 공개 콘서트로 진행하고자 했었으나 현 상황을 적극 반영하여 부득이하게 비공개로 진행하게 되었다. 참석하지 못하신 시청자 분들을 위해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며 입장을 밝혔다.

단순히 콘서트 진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삶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