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센터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관심자 국민행복카드없이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11.22  09:01:43

공유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최근 복지관련 분야가 떠오르고 있으며, 이에 요양보호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문화복지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 종류를 포함한 47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만하면 최대 3과정까지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100% 온라인강의로 PC와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강의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무료교육 취지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실직과 취업난을 많은 이들이 겪고 있다. 이에 취업준비 중인 이들에게 자기개발과 직무능력향상을 도모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이번 자격증 공부로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취업이력서에 기재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가능하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시설운영을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고졸·대졸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및 전업주부, 이직 또는 은퇴 후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는 40대·50대 중장년층으로부터 취업인기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복지서비스 관련분야로 취업준비 시 업무에 도움 되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문화복지사자격증 과정은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의료사회복지사 및 사회복지공무원의 업무능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장기요양원과 요양병원에서 활용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실습기관 및 보수교육센터를 알아보는 이들의 직무 전문성 강화에도 유용할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에 연관되어 있으며,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노인들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와 더불어 내담자연령별로 취업범위를 넓혀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은 MBTI성격유형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하여 개인의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주간보호센터, 치매안심센터, 데이케어센터, 재가복지센터로 활용할 수 있으며, 명리학을 바탕으로 음양오행을 배워볼수 있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위기상황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감정관리와 감정소진에 대해 효과적인 예방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 과정 또한 이색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든 자격과정은 누구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아볼 수 있으며, 평생교육바우처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무료교육인 실업자·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 이용자자라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나 복지넷·복지로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 또한 확인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