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비대면 무료수강 특별지원

기사승인 2020.11.23  07:00:17

공유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고용 한파가 더 거세지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5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실업자수가 127만8천명을 기록하며 통계작성 이래 5월 기준으로 가장 많았다. 이에 신중년층, 주부, 취준생 등 구직자들이 취업의 문턱을 넘기 위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취업과 재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과정과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을 포함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여종 자격증추천 과정에 대해 비대면 무료수강 특별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이번 비대면 무료인강 특별지원은 최대 6주간의 온라인 과정으로 무료수강을 제공하며 수강료 전액 면제는 물론 교재 및 시험응시료까지 무상으로 지원해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최근 경제성장과 더불어 더 나은 삶의 질 영위에 있어 심리적인 안정과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성격, 적성, 진로 및 정신적 증상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사 등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강좌는 모바일로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길이나 쉬는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이번 무료수강 지원은 노인/아동/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에 대해 진행된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중 노인심리상담사는 일상적인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행동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노인들을 상담을 통해 치유해주는 전문상담 자격증 과정이며, 취득 시 실버타운, 노인복지관, 종교기관 등 노인복지와 관련된 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다.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

아울러 수요가 많은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다양한 구직자들이 교육비, 자격증 시험응시료 등을 부담스러워해 이번 무료인강 지원을 준비하게 되었으며,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온라인 비대면 과정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는 이번 무료인강 지원이 자격증 취득의 좋은 기회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온라인수강 및 온라인시험을 거쳐 취득한 자격증은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으며,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 과정들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