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 속에서도 펫코노미(Pet+Economy)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과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은 2015년 1조8000억 원대에서 2020년에는 5조8000억 원까지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로 반려동물 관련 직종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반려동물관리사, 노인/아동미술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과정의 분야별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인강 혜택을 100% 비대면 시스템 과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무료교육은 최대 6주로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무료인강을 제공하며, 수강료는 물론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되어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강의는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출∙퇴근길, 쉬는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해 취업, 승진, 이직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을 적재적소에서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동물 전문가로 의료업을 제외한 반려동물 생산업과 관련 용품 제조 유통업, 위탁 관리업, 교육 훈련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의 인기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반려동물관리사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미래유망직종 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비롯해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강의 전 과정은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다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어 부담없이 무료수강 신청 및 무료인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자격증 강의 수강료와 여러 가지 이유로 부담을 느꼈던 구직자들에게 이번 비대면 무료인강 지원이 반려동물관리사를 포함해 플로리스트,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반려동물관리사, 노인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상세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