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스펙업을 통해 국시원과 국가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7가지 온라인강의를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 국비지원 없이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취업에 뛰어들었으나 어려움을 겪어 취업을 위해 스펙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자기계발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디딤돌로 삼아 성공적인 자기개발과 취업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4주~6주간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합격할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향상과 취업 발표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 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과정이 개설 되어있어 고졸·대졸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의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직장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CS업무와 같은 서비스직 종사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종이접기와 그림 그리기를 활용하여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재가요양보호사와 노인요양보호사로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요양보호사 취업을 위해 요양보호사구인구직과 요양보호사치매교육을 알아보고 있는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앞서 설명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끝으로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는 교육원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취업성공패키지나 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 신청여부와 무관하게 진행되며, 사회복지사 1급·2급 자격증 관심자 뿐만 아니라 스펙쌓기와 자기계발을 알아보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무료교육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