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워크넷과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의 스펙업을 통한 취업활동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희망하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나 봉사활동 등으로 직무능력을 쌓거나 남들과는 비교되는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고자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무료교육은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전업주부와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장소적인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같은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스펙업을 위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스피치지도사와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면접 1분 자기소개에서 중요한 요소인 말 잘하는 법과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등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리더쉽 교육으로 조직문화 개선 및 생산성 증가에 기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뛰어난 대화기법과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특히 사이버대학과 큐넷(Q-Net)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상담 업무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국시원을 통한 보건의료인(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과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도울 수 있어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밖에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의 상담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직무교육에 활용되거나 노인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재가복지센터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이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수 있어 아동발달센터 및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어린이집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인 창의과학교육지도사와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은 창의력·논리력 향상을 돕는 교육을 지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양성을 도울 수 있으며, 청소년진로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과 성인의 직업선호도검사와 진로상담을 도울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1365자원봉사포털과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