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EJU문/이과, 소논문, 지망이유서 등 준비 가능

현재 일본 유학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EJU시험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의 입시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사일본어학원은 2022학년도 일본대학 진학 대비반을 시작하면서 매년 일본대학 합격자 수 신기록을 세우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일본어 대표 브랜드 시사일본어학원의 입시전문 브랜드인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은 도쿄외국어대학, 와세다대학, 릿쿄대학, 호세이대학 등 일본명문대를 중심으로 2021년도 일본대학 합격생 총 187명(1/21 기준)을 달성하고 있다. 이로써, 최근 5년간 누적합격생 총 2,217명(총 누적 3,251명)을 기록하게 되었다.

EJU는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일본의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자에 대하여 일본의 대학 등에서 필요로 하는 일본어능력 및 기초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이다. 일본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일년에 두 번 시행되는 일본유학시험으로 우리나라의 수능과도 비슷하다.

일본유학시험 EJU는 2002년부터 연 2회 일본 국내와 국외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서울과 부산에서 시험이 실시된다. 시험 과목은 일본어과목, 이과(물리·화학·생물), 종합과목, 수학이며, 일본의 각 대학이 모집요강 상에서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을 선택해서 수험해야 한다.

또한 출제언어는 일본어와 영어가 있으며, 원서작성 시 선택하도록 되어 있다. EJU 수험자 중에서 성적우수자는 일본의 대학 입학 후에 ‘문부과학성 사비외국인유학생 학습장려비’를 받을 수 있다. 단, 원서 해당란에 학습장려비 지급예약 표기를 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이어 본격적으로 시작한 시사EJUplan의 2022년도 일본대학입시반은 기초부터 시작하여, 각 EJU과목별체계화된 커리큘럼과 EJU고득점을 위한 ‘TOP CLUB반’, 명문대 합격을 위한 ‘본고사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쌓아온 입시결과데이터, 진학노하우, 입시전략을 바탕으로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은 22년도 일본대학 진학대비반을 준비했다.

TOP CLUB반은 일본초상위권대학을 가기 위해서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에서의 오랫동안의 입시 연구를 통해서 만들어졌다. EJU만점을 목표로 하며, 고득점은 물론 일본 원서, 각종 전문자료를 통해서 본고사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과목으로는 일본어, 종합과목,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소논문 등이 있다.

다음으로 본고사반은 한국인 강사 뿐만 아니라. 일본인 대학관계자가 평가하는 포인트를 숙지한 20명 이상의 원어민강사가 꼼꼼하게 대학별, 전공별로 경향 분석 및 합격 전략을 세워서 지도한다. 또한 일반 면접이나 일본어 본고사 외에도 이과 구두시문, 수학 본고사도 학교별로 완벽하게 대비한다. 개설 과목으로는 지망이유서, 면접, 소논문, 일본어, 수학, 이과, 영어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시사일본어학원은 최신 일본어 입시정보를 공개하는 EJU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일본으로 대학진학을 생각하는 수험생들에게 국내 입시와의 차이점, 준비과정, 장학금제도, 취업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설명회 후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한편, 시사일본어학원 EJUplan 강좌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시사일본어학원 홈페이지 및 입시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