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71종 전액지원

기사승인 2021.02.24  02:36:04

공유
   

자격증 교육 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한교진에선 총 71개에 달하는 교육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무료수강 과정은 별도의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 제출 없이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액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미술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심리상담사 1급 (제2015-000207호), 방과후 지도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심리상담사의 강의의 학습 목표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술심리상담사의 강의를 살펴보면, 미술치료는 '미술'이라는 방법과 '치료'라는 목적을 가진다. 전문성을 갖춘 미술심리상담사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으로써, 상담사 및 예비치료사, 사회복지사들에게 미술치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론적 이해를 토대로 실제 임상현장에서의 적용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