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큐넷과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과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과 스펙업향상을 돕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과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3종 자격과정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100%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학습교안과 시험기출문제집은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교육 취지는 심각한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계발과 취업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경제적 부담에 완화를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은 재직자·구직자를 위한 근로자국민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과 국비지원 신청여부에 관계없이 심리상담과 교육지도분야 전문실무야의 다양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무료교육제공하고 있다.

교육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가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신청여부와는 상관없이 무료수강 이벤트 기간에 회원가입한 이들에 한해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다.

자격증추천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원활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의 취업역량 향상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기에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리더쉽교육을 배워보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찾는 이들의 전문적인 학습을 돕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면접 자기소개 1분 예시에 필요한 기술을 활용하여 대중 앞에서 발표 잘 하는 법을 배워보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문화복지사자격증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MBTI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심리테스트방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은 붓글씨 및 예쁜 인스타 글씨체로 짧고 좋은 글귀·명언 작성에 활용될 수 있어 취미생활 추천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해 인재 양성을 돕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이마트문화센터와 홈플러스·롯데마트문화센터 내 강사 업무에 유용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 방과후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등도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여러 분야의 전문성 향상에 활용될 수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의 자기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아동발달센터 업무 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과 큐넷의 2021 시험일정과 내 자격증조회 및 청소년지도사와 사회복지사 과정을 포함한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관심자의 다양한 취업 범위 확장에도 유용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워크넷의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직업적성검사·직업심리검사를 비롯해 114114구인구직 일자리사이트, 벼룩시장구인구직, 교차로구인구직 또는 키드키즈구인구직 등의 취업사이트에서 구직활동에 필요한 스펙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인기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은 평생교육사자격증, 취업 잘 되는 40대·50대노후대비자격증을 찾는 이들에게도 무료교육을 지원하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단계), 청년내일채움공제, 공무원복지카드, 고운맘카드를 비롯해 실업급여 등의 신청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교육원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