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는 복층빌라나 테라스 등 다채롭게 지어져 아파트에 비해 다양한 구조를 자랑하며, 준공을 앞두고 건축주와 협의하여 자재나 구조를 변경을 통하여 본인이 희망하는 공간을 연출하기가 용이하다.

또, 에어컨이나 가구 등을 빌트인으로 탑재하여 기본옵션이 뛰어나고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아파트의 전세자금 수준으로 매매가 가능해 경제적인 이점이 뚜렷하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인해 신축빌라 매매 및 빌라전세 계약 수요는 어느 때보다도 높다.

다만, 늘어나는 거래량만큼이나 피해사례들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발생 중인 사례들은 기존에 다년간 운영되어온 믿을만한 업체와 유사상호업체들로 인한 피해가 많다. 수요자에게 신뢰를 받는 업체를 사칭한 뒤 거짓된 정보로 수요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분양 전문 중개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를 위해 업체선정 및매물 선정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해왔다. 

이 대표는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곳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라며 “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상호명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고 업체나 현장을 방문하기에 앞서 매물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들을 요청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정식 부동산 등록 업체를 선택해야 해야 하고 지역별 빌라전문가가 있고 명확한 정보가 게시 및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라몰'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이 가능하도록 인천과 경기도권 일대 신축빌라 시세들을 공식홈페이지에 공유하고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2억7천만원,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