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혁신 LH허브시티 상가’ 분양

기사승인 2021.03.05  06:48:56

공유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일원에 들어서는 ‘혁신 LH허브시티 상가’가 분양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진주 혁신도시 중심입지에 건립되는 혁신 LH허브시티 상가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프리미엄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실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경남서부지사, 한국시설안전공단, 진주준법지원센터,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11개 행정기관이 밀집해 있다.

이외에도 대학생과 교직원으로 3만8000여명, 배후산업단지 종사자 1만여명을 비롯해 의료기관 종사자, 혁신도시 산업클러스터 등 곳곳에서 수요 확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갈전초와 무지개초, 충무공초, 대곡중, 진양고 등 초중고교도 가깝다.

아울러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 등이 있는 롯데몰과 진주종합경기장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LH공원, 영천강 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진주 최초 전 호실 임차가 확정된 상가를 분양한다는 점이다. 임차가 확정된 만큼 공실에 대한 투자자들의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 

상가 1층은 편의점, 빨래방, 분식, 식당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임차 확정되었고, 2층은 의원(5년), 스크린골프(10년) 3층에는 전층이 골프아카데미(10년)가 임차 확정되어 향후 주변상권의 활성화에도 상당히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진주의 최중심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장소에 들어서는 혁신 LH허브시티 상가는 공실률 제로와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어 문의가 많다”며 “배후수효는 물론 공공기관, 생활, 교육, 조망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굉장히 매력적인 상가”이라고 소개했다.

진주 혁신 LH허브시티 상가의 모델하우스를 보고 싶으면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