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다은 해명, 허위사실 루머 대처

-송다은 해명, 버닝썬과 관련 없어

▲ 사진 : 송다은 SNS

 송다은 해명, 피해 입었다

송다은 해명이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사로 급부상 했다.

왜냐하면 최근 대한민국을 시끄럽게 하고 있는 클럽 버닝썬 사건과 관련해 배우 송다은이 연루가 돼 있다는 루머가 퍼졌고, 이 같은 논란에 송다은이 해명을 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다음, 네이버 등 여러 포털 사이트에서는 송다은 해명 키워드가 검색어에 오른 상황이다. 

송다은은 '버닝썬 연루설' 루모에 대해 부인하는 해명을 내고, 허위 사실에 대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지난 16일 송다은의 소속사 이안이엔티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송다은은 이번 버닝썬과 관련된 일련의 사건과 전혀 연관이 없음을 밝힌다"는 해명 글을 게재했다.

이어 송다은 소속사는 "세간의 추측은 송다은과 승리가 평소 개인적 친분이 있었다는 점을 확대해석한 근거 없는 낭설이다"라며 "현재 이러한 추측성 말들로 인해 송다은도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가 지속될 시 법적으로 강력 대응할 예정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송다은은 승리와 유리홀딩스의 유 모 대표가 운영했던 라운지 바 '몽키 뮤지엄'에서 직원으로 일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버닝썬 사태'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송다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몽키 뮤지엄'은 오픈 때 도와달라고 해서 처음 한 달 같이 으쌰 으쌰 한 게 전부다. 승리와는 학생 때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라고 해명 글을 게재한 바 있다.

한편, 송다은은 지난해 방송됐던 채널A 예능 '하트시그널2'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다.

다음은 송다은 해명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송다은 소속사 이안이엔티입니다.

우선, 배우 송다은 씨는 이번 버닝썬과 관련된 일련의 사건과 전혀 연관이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세간의 추측은 송다은 씨와 평소 승리 개인적 친분이 있었다는 점을 확대해석한 것일 뿐, 근거 없는 낭설임을 다시 한 번 밝혀드립니다. 현재 이러한 추측성 말들로 인해 송다은 씨도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현재 발생한 버닝썬 관련해 송다은씨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명백히 밝혀드립니다.

당사는 인터넷의 게시글이나 댓글을 통해 악성, 허위 정보를 작성하고 유포한 자들에 대한 자료를 수집 중에 있습니다.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가 지속될 시,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전합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