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

▲ KCC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가정용 바닥재 부문,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KC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가정용 바닥재, 친환경 페인트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KCC 바닥재 브랜드인 ‘KCC숲’은 가정용 바닥재 부문에서 여러 경쟁사를 제치고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CC숲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CC숲 제품 라인업은 크게 PVC 바닥재와 마루 바닥재로 나뉘며 모든 제품에 HB(Healthy Building Materials)마크 최우수 등급을 보유하고 있어 친환경성이 돋보인다. KCC는 이번 조사부터 처음 신설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서도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1위를 차지했다.

‘숲으로’는 유해물질 함유 및 방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페인트 대표 브랜드다. 우수한 친환경성과 색상 구현력,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두루 적용된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DIY용 페인트 제품들이 고객의 호평을 받으며 시장에서 자리잡아 가고 있다. K-BPI는 올해 21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적 브랜드 평가 지표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란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K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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