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대표 브랜드 ‘벌툰’이 월초 11월에 진행되었던 매장 사업설명회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추가요청으로 인해 11월 마지막 사업설명회를 26일(화) 벌툰 신촌점 매장에서 추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렇듯 만화카페 벌툰 매장 사업설명회가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다름 아닌 실제 매장체험 및 인기메뉴시식 등 카페 창업시장에 대한 설명뿐만 다양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예비창업자들은 내가 창업할 매장을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창업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거라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11월부터 만화카페 벌툰 매장에서 사업설명회를 하게 된 계기는 창업상담을 희망하시는 예비창업자들이 실제 벌툰 매장을 보고 싶어하는 요청이 많아져 본사 최초로 매장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한바 있다.

벌툰 사업설명회는 커피빈 6년 경력에 벌툰 매장만 수십 개 관리 중인 카페창업의 신화 ‘박서희 초대강사’의 진행으로 1부에서는 카페창업의 현 상황, 만화카페 시장성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2부에서는 만화카페를 통한 월 매출, 순수익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어진다.

특히 이번 만화카페 벌툰 매장 사업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무려 23가지로의 창업혜택을 선보인다.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200만원, 물류 보증금 300만원 100% 지원, 보드게임존 샵인샵 시공, 인기 보드게임 20종 45개 풀세팅 지원, 서점 베스트셀러존 시공, 인기도서 45권 지원, 출입문 전자식 도서도난방지기, 도서도난방지스티커, 도서검색대 무상 시공(전화부스 인테리어 옵션), 벌툰 자체개발 도서검색, 도서 등록 프로그램 지원, 도서검색프로그램용 노트북 지원, 고객 편의 쿠션, 담요 100%지원 등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본사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분들에게만 기본 22가지에서 추가로 벌툰 빔 영상방 2개 시공과 소굴방 추억의 게임기&모니터 SET 2대 지원이라는 창업혜택 2가지를 더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11월 만화카페 한정 창업 혜택 공개 직후 벌툰 신촌점 매장 사업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증폭하여 사업설명회 신청이 계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11월 26일(화) 오후 1시에 벌툰 매장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제로 한정된 인원만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만화카페 벌툰은 21년 경력의 오래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현재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