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사기 및 피해 해결 가능 업체 ‘팀카시아’ 영상, 화상통화 유포도 차단한다

기사승인 2019.11.21  00:04:05

공유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좋지 않은 경로를 통한 음란 화상 채팅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피팅모델 등을 제안해 피해자를 속여 알몸을 촬영한 다음 그 몸캠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많다.

피해자는 생각지도 못한 몸캠피싱으로 인해 실제 피해를 본 사례가 많아지고, 혼자 대응하지 못 하는 피해자들이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고 있다. 팀카시아 역시 몸캠피싱이 처음 나타났을 때부터 구제활동을 해왔으며, 현재도 24시간 연중무휴로 대응하며 피해자들을 도와주고 있다.

이에, 보안 업체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구제 플랜을 갖고 있다.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 여러 가지 플랜으로 몸캠 피해를 방지한다.

또한, 24가지의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가진 팀카시아는 연중무휴 쉬지 않고 모니터링을 해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며, 피해자들이 언제 문의하더라도 바로 답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지인들을 통해서도 계속 확산될 수 있어 초기에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

업체 관계자는 “실제로 피해자와 사이가 좋지 않은 지인이 유포된 영상을 전달받고 재유포하는 경우도 있으며, 피해자가 의뢰한 업체에서 도리어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아 해결해야 하고, 오랜 경력을 토대로 기술력이 탄탄한 보안회사를 찾아 피해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자신이 피해자가 되었다면, 꼭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찾아 바로 유포 차단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또 경찰에 연락해 더는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겠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