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선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3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교육원 관계자는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돼, 신청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강의는 4주~6주로 구성된 단기 교육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기재, 심리상담센터 개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큐넷(Q-Net)은 국가공인자격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2020 시험일정 등 원서접수나 응시자격 확인가능한 포털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나 청소년지도사자격증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 중 몇몇은 자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같은 민간자격증 취득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은 국가전문자격증과 관련된 시험일정이나 자격증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이며,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활용능력 관련 자격증을 주관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이처럼 국가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 취업역량은 물론 자기계발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추천자격증 다수가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 및 치유법으로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하고 원만한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내담자의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한 컬러링북과 애착인형 등의 치유매개를 활용하며, 마찬가지로 유사한 놀이심리상담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여, 내담자와의 눈높이를 맞춰 상담을 진행한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청소년·진로적성상담사가 있다.

함께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의 자기개발에 기여하는 방과 후 돌봄교실 지도사·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통화로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