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외식 브랜드에서 매운맛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많은 소비자에게 소비되면서 명실상부 지금 대한민국은 매운 맛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외식 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매운 맛의 열풍은 대한민국 소울 푸드인 치킨 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각 치킨 브랜드들은 본인들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매운 소스를 개발해 매운 치킨 메뉴의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굽네치킨의 ‘볼케이노치킨’이나 ‘핫갈비천왕’ 등의 메뉴뿐 아니라 BHC의 ‘맵소킹 치킨’ 교촌 치킨의 ‘신화 치킨’ 등이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매운 치킨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3단계로 나뉘는 강력한 매운 맛으로 새롭게 주목을 받는 ‘BBQ’의 ‘뱀파이어 치킨’ 역시 출시 이후 매운맛 매니아를 넘어 전 연령층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국민대표 간식 메뉴인 떡볶이와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 브랜드로 인기가 높은 걸작떡볶이치킨 역시 이러한 매운맛 열풍을 이어 가기 위해 기존에 우리가 경험했던 매운맛들과는 다른 진한 매운맛이 특징인 떡볶이와 치킨 메뉴인 ‘찐맵떡볶이&치킨’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매운맛 치킨 메뉴들이 시장에 선보이면서 새롭게 출시되는 매운 맛은 기존과 다르게 더 자극적인 것이 강조되고 있다. 이로 인해서 위장 건강에 대한 우려도 점차 커지는 것이 사실인데, 매운맛 음식도 건강하게 즐긴다면 가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훌륭한 음식인 만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 또한 함께 알아 두는 것은 필수이다.

매운맛 음식을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위를 보호해줄 수 있는 우유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당이 많이 함유된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매운 맛의 치킨만 섭취하기보다는 캡사이신을 효율적으로 분해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밥이나 빵, 떡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하게 매운맛을 오래 즐기기 위해 좋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