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광장일대 도시철도 2호선 역세권 단지로 수요자 공략

지난해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백운고가 철거작업이 마무리되며 백운 광장이 본연의 모습을 되찾고 있다. 백운고가의 흔적이 없어진 자리에는 오는 2023년까지 도시철도 2호선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16%이상의 공정이 진행되었다. 

순환선인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은 시청~상무역~금호지구~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남광주역~조선대~광주역을 잇는 17.06㎞다. 백운고가가 철거된 백운광장 일대는 지하철 2호선 건설을 시작으로 백운광장 일대는 도시재생사업 또한 진행 될 예정이다. 

새로운 상권 확보를 위한 유스타운 조성과 옛 도심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2023년까지 계획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879억 원이다. 해당 사업은 옛 보훈병원 부지 일대를 유스타운 거점으로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청년복합 플랫폼, 8층 규모의 청년창업지원주택을 조성하며, 백운광장으로 푸른길공원을 연결하는 공중보행로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푸른길 공원을 중심으로 스트리트 푸드존, 로컬푸드직매장,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춘 주차장을 마련해 더욱더 시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남구 백운고가 일대가 큰 변화를 앞두며 백운고가 초역세권에 위치한 분양단지인 “봉선ᛜ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 주상복합 단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봉선ᛜ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는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7층 주상복합 184세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주변의 생활 인프라 또한 매우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하나로 마트와 봉선시장, 무등시장 및 이마트 롯데마트 등 각종 쇼핑 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각종 의료 시설도 집중되어있으며 단지 바로 앞 남구청이 위치해 뛰어난 생활편의여건을 자랑한다.

뛰어난 교육 입지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월산성모유치원을 비롯해 명문 초등학교로 꼽히는 백운초등학교와 대성초등학교, 서광중학교 석산고등학교, 수피아여중 및 여고가 도보 통학거리에 위치해있으며, 광주 남구 명문학군과 학원가를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교통 또한 매우 편리하다. 단지 앞에 위치한 서문대로와 대남대로를 통해 광주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제2순환도로 또한 인접해 시 외접근성도 좋다. 이에 더해 지하차도와 육교신설이 예정 되어있어 혼잡한 도로를 개선하고, 철거된 백운고가 자리에 공중정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아파텔 잔여세대 계약을 진행 중인 봉선ᛜ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의 모델하우스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 방문제로 진행 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위치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