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71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한국교육진흥협회’ 놀이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기사승인 2021.03.05  06:51:27

공유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알려진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71종의 자격증에 대한 무료수강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수강은 누구나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희망자들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각종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과정들 중 놀이 심리상담사와 도형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놀이 심리상담사는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들을 선행하여 유아나 아동들이 겪게 되는 심리적인 부적응이나 발달적인 어려움들의 원인을 파악하게 된다. 이후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 등을 수강해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할 수 있다.

도형 심리상담사는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20강에 걸쳐 진행하게 되는데, 과정들을 모두 수강하였을 때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등을 토대로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의 진로적성을 비롯해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한편 한교진의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