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명호, 조선·해양플랜트 지원 법안 조속통과 요청

박성민, 4차 추경 지원대상에 밀도있는 지원 주문

서범수, 중앙선관위원 후보자 정치 편파성 지적

▲ 자료사진
첫 정기국회에 돌입한 울산지역 초선 국회의원들이 지역 주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안 조속 통과를 촉구하는 한편 맞춤형 추경 지원, 중앙선관위원 정치 편파성 지적 등에 목소리를 내고 있다.

권명호(울산동) 의원은 최근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자신이 대표발의한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지원 및 육성 특별법안’을 제안 설명하고 조속한 통과를 요청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법안은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전문인력 양성 △기술의 개발 촉진 및 신기술에 대한 지원 △조선·해양플랜트기업, 공공기관, 관련 학계 간의 상호연계를 위한 조선·해양플랜트산업단지 조성 등이 담겼다.

광역자치단체장 소속으로 조선·해양플랜트산업협의체를 설치하고, 정부·대기업·중소기업·협력업체 등이 참여하는 조선·해양플랜트산업상생협의체를 설치하는 등의 내용도 담겨있다. 권 의원의 지역구이자 조선산업 대표 도시, 울산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동구에 절실한 법안이기도 하다.

권 의원은 “정부가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현장 수요를 고려하지 못한 간헐적이고 개별적인 대책에 그치고 있다”며 “그동안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한데다 국내 미래성장동력을 강하게 이끌어 갈 핵심산업이며, 고용창출형 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의 연관효과 및 기술적 파급효과가 매우 큰 만큼 조속한 상임위 통과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성민(울산중) 국회의원은 최근 국회에서 열린 4차 추경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 “맞춤형으로 지원되는 추경이 보다 세밀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소상공인을 위한 새희망자금 사업 3조2000억원과 아이 특별돌봄 지원사업 1조1000억원에 대한 지원대상 선정 및 지원 방법 등에 대한 보다 세밀한 보완이 필요하다”며 “연 매출 2억원 이하의 1인 자영업자, 영세상인들에 대해서도 밀도 있는 지원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4차 추경 지원대상에 포함된 개인택시 종사자 뿐 아니라 법인택시, 노선버스 등 운수종사자에 대한 지원 확대도 건의했다.

서범수(울산울주) 국회의원은 21일과 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조병현·조성대 위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부적격 의혹을 제기했다.

서 의원은 조성대 중앙선관위원 후보자의 지난해 9월 조국 전 장관 관련 기고, 김경수 경남지사의 드루킹 사건과 관련한 2018년 4월 자신의 SNS 게시글 등을 거론하며 “조성대 후보자는 조 전 장관의 사수대로서의 역할, 김경수 경남지사의 드루킹 사건 옹호 전력 등을 볼 때 전형적인 폴리페서”라며 “그 어떤 자리보다 정치적인 중립성을 요하는 중앙선관위원으로서의 자격상실”이라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중앙선거관리위원에 정치적 편파성을 가진 사람을 임명하는 것은 헌법기관으로서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목적과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며 “22일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은 문제에 대한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